효성에프엠에스 정기과금 자동이체 해지 방법

“효성에프엠에스 정기과금” 이라는 명목으로 자동이체가 된 사실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나도 모르는 자동이체에 대한 해지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 정기과금이란


효성에프엠에스는 전자상거래를 위해 판매자를 대신하여 결제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페이먼트 프로세서입니다. 금융당국의 관리 하에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모바일 결제,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는 페이먼트 프로세서로서 자동결제 승인 요청 및 청구서, 결제 알림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나 SMS로 전송합니다. 주요 메시지 발송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동결제 온라인 승인 요청
  2. 간편 결제정보 변경
  3. 청구 안내
  4. 자동결제 처리 알림
  5. 주문 관련 알림 (주문서 발송, 접수 확인, 결제 완료 통지)

그러나 처음 메시지나 카드 청구내역을 확인하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메시지가 자동결제와 개인정보에 관련된 내용이라 더 큰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명세서에 ‘효성에프엠에스_정기결제’와 같은 표기가 있을 경우, 직접 거래한 적이 없는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청구되었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 결제내역 조회 방법

결제내역 조회에서 자동결제(CMS), 신용카드, 휴대전화를 선택하여 항목에 맞는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결제내역 조회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내역 조회 기능의 경우, 조회일로부터 최근 30일간의 결제내역만 확인이 가능하므로, 그 이전 내역은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 자동이체 해지 방법

자동이체 해지가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센터 전화

효성에프엠에스 고객센터(1544-5163)로 전화합니다.

2. ARS 안내 또는 상담원 지시

ARS 안내에 따라 자동이체 해지 절차를 진행하거나, 상담원의 지시에 따릅니다.

3. 본인 확인 절차

필요한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4. 해지 완료 확인

해지 절차가 완료되면, 해지 완료 확인을 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키로와트 전기세 및 전기요금 계산법

한전 에너지 캐쉬백: 혜택과 신청 방법, 절약 방안까지

5G LTE 변경 방법과 주의사항